homepee.com

여행정보

TRAVEL

  • Home
  • 여행정보
  • 먹거리

먹거리Food

Blog Post 1

꽃게요리

 

♣ 꽃게중 으뜸인 태안 꽃게!!

태안지역의 꽃게는 다른지역 꽃게보다 껍질이 두껍고 연푸른색을 띠며 맛도 뚜렷이 구별됩니다.
꽃게탕은 얼큰하면서도 시원한 국물맛에 사시사철 식도락가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습니다.
또한 속이 꽉찬 꽃게를 증기로 쪄서 먹는 찜은 고소하면서도 입세서 살살 녹는 맛에 어린이들이 매우 좋아합니다.
꽃게는 찜부터 간장게장, 양념게장, 꽃게탕 까지 아이부터 어른까지 즐길 수 있어 더 사랑받고 있습니다.

 

 

 

Blog Post 1

신선한 활어회

 

♣ 쫄깃함이 살아 있는 맛~

태안지역은 다양한 포구가 많아 신선한 해산물을 맛보실 수 있습니다.
꿈에그린펜션 바로 옆 신진항에서도 수산물직판장이 있어 살아있는 신선한 회를 바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쫄깃함이 살아있는 우럭회, 광어회, 각종 신선한 활어회로 태안의 바다를 맛보세요!

 

 

 

 

Blog Post 1

대하구이&찜

 

♣ 고소함이 가득 한 맛

대하는 고단백 저칼리로 식품으로 주로 추석전에 잡히기 시작하며 보통 12월 중순 정도까지
싱싱한 대하를 맛볼 수 있습니다. 특히 태안지역은 대하로 유명하며 매년 가을이면 인근의
백사장이나 남당항에서에서 자연산 대하 축제가 열립니다.
대하는 머리부터 꼬리까지 버릴 것 하나 없이 먹을 수 있어 다양한 요리로 가능합니다.

 

 

 

Blog Post 1

조개구이

 

♣ 바다내음 가득한 쫄깃함

도심한가운데에서도 심심찮게 볼수 있는 조개구이집. 그만큼 많은 사람이 찾는 먹거리가 된거겠죠.
시원한 바닷바람과 함께 쫄깃한 조개구이를 맛보세요. 특히 찬바람이 불기시작하는 12월 초가 되면 속이 꽉찬 굴구이가 제철이 된답니다.
또한 태안은 갯벌체험이 가능해 직접 잡은 조개로 구이까지 가능합니다.

 

 

 

Blog Post 1

박속 밀국 낙지탕

 

♣ 신선한 낙지를 통채로!!

서산의 갯벌에서 많이 잡히고 있으며 6~7월 사이에 잡히는 10~15cm크기의 낙지는 육질이 연하고 맛이 담백하여 박속과 함께 탕으로 조리해 먹는 서산의 전통음식임. 박속밀국낙지탕은 먹을 것이 귀했던 시절에 밀과 보리를 갈아 칼국수와 수제비를 뜨고, 낙지 몇 마리를 넣어 먹었던 밀국낙지탕을 상품화 한 것으로 박속의 깔끔한 맛과 낙지의 구수함이 일품이며 조선시대 낙향한 선비들이 즐겨먹던 음식.

 

 

 

Blog Post 1

영양굴밥

 

♣ 바다향 가득한 영양밥!!

서해안 청정 해역에서 생산되고 있는"참굴"은 임금님 수라상까지 진상된 특산물로써 썰물과 밀물에 의한 자연 일광 노출로 영양 염류 등의 공급이 풍부하여 속살이 단련되고 살 눈이 두터워 "굴밥"으로 유명하며 남해산보다 맛이 신선하고 담백하며 향이 시원하고 "굴물회"는 겨울철 영양식으로 최고의 영양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인근 바닷가 아낙들이 채취한 굴을 쌀과 함께 솥에 넣어 참기름을 넣은 후 밥을 한다. 밥이 다 되면 돌솥에 각종 아채와 양념장을 넣고 비빈다. 쌀과 함께 익은 굴이 은은한 향을 내는데 생굴의 비린내가 전혀 없고 입 안에 굴의 육질이 제법 감칠맛을 냅니다.